학과 사무실 정보
위치

T703

전화

02-320-1105

업무시간

월~금 오전 9:00~오후 5:30
(동절기 오전 9:00~ 오후 5:00)

팩스

02-332-1653

교육목표
본 전공은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의 인증프로그램인 컴퓨터공학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우수한 교육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하여 지속적 강좌 품질 개선 (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과정을 유지하고 있다.

교과과정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관한 이론 및 응용에 대한 기초과정부터 고급과정까지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 하드웨어 분야로는 집적회로 및 CAD, 컴퓨터구조, 논리회로 설계 및 실험 등이 있으며, 소프트웨어 분야로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분야로 자료구조, 인터넷 프로그래밍, 시스템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컴퓨터 네트워크, 무선이동 네트워크, 네트워크 보안, 운영체제, 컴파일러, 프로그래밍 언어 등이 있고, 컴퓨터 이론 분야로는 알고리즘, 오토마타가 있으며, 응용 소프트웨어 분야로는 데이터베이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공학, 게임프로그래밍, 컴퓨터 그래픽스, 비디오 이미지 프로세싱, 멀티미디어 응용 수학, HCI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정보검색 등이 있다.
또한 본 전공은 삼성 정보통신 트랙을 운영하여 삼성전자와 산학 협력을 하고 있다.

실습장비는 다수의 서버, 워크스테이션, 그리고 네트워크(기가비트 이더넷)로 연결된 200여대의 PC와 MAC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자회로, 논리회로, 그리고 마이크로프로세서 등의 하드웨어 실험기기와 스마트폰 개발도구 소프트웨어 공학 개발도구 등을 확보하여 충분한 실험/실습과 연구/개발을 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 PC,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캠코더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강의실에 빔 프로젝터가 설치되어 있어 첨단 멀티미디어 강의가 진행된다. 졸업생들은 학계, 연구소, 기업체, 금융계통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본교 대학원 뿐 아니라 국내외 유수 대학원에 진학하여 IT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컴퓨터공학 전공은 정보화 사회를 이끄는 핵심 분야이므로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서 취업에는 큰 어려움이 없으며, 다수의 학생들이 졸업 전에 여러 기업으로부터 입사 제의를 받고 있다.
여기에, 벤처기업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높아 벤처기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제공되는 전공이다. 아울러 21세기 정보화 사회의 훌륭한 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를 갖고 있는 우수한 교수인력과 적극적인 학교정책의 지원을 받고 있어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